Monteverdi Si dolce e il tormento
(Ms) Magdalena Kozena
CD랑 길이 1초 차이, 같은 음원인가? 타이달에서는 필립 자루스키 곡은 찾을 수 없었다. 아쉽
<노래의 날개 위에>는
그 어떤 클래식 프로그램보다
프로듀서의 선곡 색깔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그래서 PD가 바뀔 때마다 색다른 노래의 세계를 경험한다.
카운터테너 필립 자루스키가 부른 몬테베르디의 이 노래를 접했을 때,
나의 '노래의 날개 위에'는 다시 시작되었다. '너무나 달콤한 고통이기에 난 당신의 아름다움을 위해 행복하게 산다오'라는 가사처럼...
'정세진' 추천의 말
바로크 시대 작곡가 몬테베르디의 연가다. 한 음씩 내려가는 선율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애달프게 노래한다. "헛된 희망이 나를 실망시키고 기쁨이 나를 피해간다 해도, 그녀가 주는 친절이나 위로가 없을지라도, 영원한 고통과 좌절 속에서도, 그녀를 사랑하는 마음은 변치 않으리."
곡해설_마흔, 클래식에 빠지다.
가방을 챙겼다.
혼자만의 점심을 풍요롭게 해줄
소박한 사치품들을 넣는다.
블루투스 키보드, 메렝게, 코스 헤드폰,
<마흔, 클래식에 빠지다>책자와 CD 1번,
스프링 노트와 만년필까지 작은 가방 하나가 꽉 찬다.
다섯번째 트랙을 향유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끝났다.
몬테베르디의 '그것은 달콤한 고통'
네번째 트랙에 이어 성악곡이다.
이 곡을 노래한 메조소프라노 이름이 막달레나 코제나?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이다.
이어 사이먼 래틀이 떠오르며 지난해 6월 있었던 발트뷔네 고별무대도 생각난다.
블로그에 올렸던 지난 기록도 찾아본다.
[클래식_감상] 엘가(Elgar) 위풍당당 행진곡(Pomp and Circumstance March No. 1)
출근길 지하철에서 <<그림이 들리고 음악이 보이는 순간 2>>을 읽다 엘가의 <<위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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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줄 알았으면 이 곡도 미리 좀 들어둘 걸.
어쩔 수 없다. 이제 인연이 닿았으니까.
유튜브를 뒤져본다.
waldbuhne magdalena로 검색하니
2018년 발트뷔네 영상이 검색된다.
베를린필 디지털 콘서트홀에서 올린 영상이다.
풀 영상이 아니지만 이거라도 보며 아쉬움을 달래본다.
더 자세한 영상은 디지털 콘서트홀에 오면 볼 수 있다고 꼬득이는(?) 영상이다.
그 꼬임에 넘어가고픈 마음도 있지만 지금 내겐 타이달만으로도 넘치니 참기로 한다.
타이달과 유튜브의 조합으로 클래식음악 초보의 길이 확장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정세진 아나운서 추천의 말을 옮겨적으며 카운터테너 필립 자루스키(Philippe Jaroussky)가 궁금해졌다.
어제 헨델의 라르고(Ombra Mai Fu)로 안드레아스 숄을 알게 됐는데 또 한명의 카운터테너를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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